2021.01.26 (화)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갤럭시S21 사전개통을 맞아 ‘BJ쯔양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핑 먹방 Live’를 21일 저녁 8시에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S21은 22일부터 사전개통을 시작하며, 29일 공식 출시된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Live 전야제’ 형식으로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쯔양 채널에 실시간 중계됐다. 먹방 BJ ‘쯔양’과 방송인 ’박권’이 안다즈 호텔에서 추첨을 통해 비대면으로 초청된 고객과 함께 갤럭시S21 출시 및 실내 캠핑 그리고 ‘이색적인 캠핑 먹방...
넷플릭스(Netflix)의 범인은 바로 너! 시즌3이 오늘 공개를 앞두고 화려한 게스트들의 스틸을 공개해 시청자가 만날 다채로운 재미에 기대를 더한다. 추리도 예능도 진심이었던 허당 탐정단이 완전체로 다시 뭉쳐 한층 더 거대해진 음모의 종착지로 달려가며 벌어지는 생고생 버라이어티 범인은 바로 너! 시즌3이 드디어 오늘 공개된다. 매 시즌 화려한 게스트들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온 범인은 바로 너! 시리즈답게 마지막 시즌에도 풍성하고 화려한 라인업을 예고한다. 허당 탐정단은 셰어하우스 반찬 도둑부터 인질극, 사칭 ...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하이엔드 남성 매거진 노블레스 맨(Noblesse MEN)과 신(新)한류를 알리는 순수예술단체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협업 영상에 장소를 협조하고, 그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호텔에서 生(생)쇼’ 영상은 어디든 무대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대에 오를 수 없는 댄서들이 하루 동안 방구석에서 받은 예술적 영감을 더해 파라다이스시티를 대표하는 여러 공간에서 게릴라 춤판을 벌인다는 것이 주 스토리다. 각...
패션업계에서 지속적으로 필환경 코드가 중요시되는 가운데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nau)는 친환경 열풍을 이어갈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의 ‘후드인가방’을 선보이며 미닝아웃을 선도하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나우(nau)’는 이번 후드인가방 모델로 인플루언서 ‘임기용’,’박예림’ 커플과 함께 진행하여 더욱 브랜드에 더욱 가치있는 촬영을 진행했다. 더불어, 나우(nau)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재생 폴리에스터 소재의 제품을 지구에 플러스가 되는 의미로 ‘플러스틱...
LG유플러스는 자사 ‘U+아이돌Live’ 앱(App.)의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의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실제 팬과 제작진이 준비한 가상의 팬 사이에서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편에서 빅톤은 팬이 소장한 ‘덕질(팬)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을 통해 진짜 팬 ‘앨리스’를 찾는다. 방송 후 비하인드 스토리...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최백호∙백지영∙문숙∙츄(이달의 소녀) 등 2021년 막강 셀럽 파트너 라인업을 갖춰 출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동 및 자체 제작 셀럽 파트너십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가수 최백호와 지난해 11월 시작한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유튜브 채널은 CJ ENM의 신인 작곡가 발굴‧육성 사회공헌사업 ‘오펜 뮤직’과 손잡고 중장년층 타깃의 공연∙토크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시즌제로 운영하는 이 채널의 시즌1에서는 최백호를 중심으로 가수...
떠오르는 예능인이자 엔터테이너 ‘춘식’이 무신사와 손잡고 역대급 웹예능 콘텐츠를 제작한다. 춘식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운오리새끼(미우새), 공복자들, 그리고 다이나믹듀오와 박재범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한 바 있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독특한 캐릭터를 무기로, 이번에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제작하는 웹예능 '물물교환'의 메인 MC로 발탁됐다. ‘물물교환’은 다양한 포맷의 웹 콘텐츠를 제작해온 무신사가 만든 새로운 유튜브 채널이자, 2021년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무...
GS건설의 자이TV가 2021년 부동산 시장을 심층전망하는 기획을 내놓는다. 특히 이번 기획은 2만2000여명이 참가한 설문조사에서 나온 궁금증에 대해 국내 최고 부동산전문가들이 답하는 형식으로 이뤄지는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GS건설은 자이TV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부동산 왓수다’를 통해 2021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문가 전망을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소비자들이 시장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시장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진 전문가들을 패널로 배치한 것이 ...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팬찾쇼 첫 번째 시리즈에 ‘온앤오프’가 출연하며 오는 22일 오후 5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로, 제작진이 만든 가상의 팬과 실제 팬 중에서 진짜 팬을 가려내는 추리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영상 내 단서로 시청자들도 아이돌Live 앱에서 진짜 팬을 투표하며 추리해보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SK텔레콤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말한 키워드를 뽑아 ▲많이 쓴 서비스 ▲감성대화 ▲음악 ▲뉴스 ▲정보검색 ▲레시피 등 여섯가지 메인 서비스 분야의 랭킹을 선정, 17일 공개했다. 올 한 해 누구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쓴 서비스는 길안내(T맵x누구)가 차지하며, AI서비스가 네비게이션 및 차량 인포테인먼트 사용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했음을 나타냈다. 2위는 채널/프로그램을 찾아주는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정보를 제공하는 Btv가, 3위부터 5위까지는 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 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EXO 백현 ∙ Red Velvet 조이 ∙ 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 S...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초보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촬영 장비 키트 ‘유비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품명인 ‘유비서’는 ‘유튜브 비장의 입문 백서’라는 제품 슬로건에서 따온 것으로, 동시에 유능한 비서처럼 영상 촬영을 손쉽게 도와준다는 중의적 의미도 더했다. ‘유비서’는 최근 1인 크리에이터가 어린이들의 장래 희망은 물론, 직장인들의 희망 투잡 1순위로도 각광받을 만큼 큰 관심의 대상이 되었지만, 정작 촬영 기술과 장비 부족 등으로 머뭇거리는 이들이 ...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파트너 크리에이터 글로벌 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는 이를 통해 아시아 최대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다이아 티비 크리에이터 10개 팀이 한국콘텐츠진흥원 디자이너 지원사업의 일환인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로 패션 브랜드 11개 사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했다. 글로벌 패션위크를 통해 컬렉션을 선보이는 ‘라이’, ‘얼킨’ 등의 브랜드를 포함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홍보와 수...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파트너십을 맺은 유명인 채널이 인간미를 앞세운 소통으로 구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2년 전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 구독자 100만명 달성을 눈 앞에 둔 임영웅 채널을 비롯해 요리연구가 이혜정씨의 빅마마 이혜정, 10년차 K-Pop 걸그룹 에이핑크 김남주의 남주세끼 등의 구독자 수 및 조회수가 추석연휴 등을 기점으로 빠르게 늘고 있다. 진솔한 표정으로 노래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영상으로 구성된 임영웅 채널에서 가장 많이...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가 글로벌 온라인 제작발표회와 팬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16년 데뷔 후 단기간에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가 되기까지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던 4인조 실력파 걸그룹 블랙핑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가 지난 13일 글로벌 온라인 제작발표회와 팬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 세계 300여 언론 매체의 집중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이번 제작발표회에는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