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목)

  • 구름조금속초5.7℃
  • 구름조금2.8℃
  • 맑음철원3.3℃
  • 구름많음동두천6.3℃
  • 맑음파주5.4℃
  • 구름조금대관령2.0℃
  • 박무백령도6.1℃
  • 구름많음북강릉5.4℃
  • 구름많음강릉6.1℃
  • 흐림동해8.1℃
  • 구름조금서울8.1℃
  • 맑음인천9.0℃
  • 흐림원주6.3℃
  • 흐림울릉도8.8℃
  • 맑음수원8.3℃
  • 구름많음영월5.3℃
  • 구름많음충주5.8℃
  • 맑음서산4.6℃
  • 흐림울진9.9℃
  • 맑음청주7.1℃
  • 구름많음대전6.4℃
  • 흐림추풍령4.6℃
  • 비안동5.7℃
  • 흐림상주5.5℃
  • 구름많음포항9.9℃
  • 구름많음군산6.9℃
  • 흐림대구7.1℃
  • 흐림전주6.9℃
  • 흐림울산9.1℃
  • 흐림창원7.2℃
  • 비광주7.6℃
  • 비부산10.0℃
  • 흐림통영7.9℃
  • 비목포8.4℃
  • 비여수8.2℃
  • 박무흑산도7.6℃
  • 흐림완도8.6℃
  • 흐림고창7.6℃
  • 흐림순천6.7℃
  • 맑음홍성(예)5.6℃
  • 비제주11.3℃
  • 구름많음고산10.6℃
  • 구름많음성산11.4℃
  • 비서귀포11.6℃
  • 흐림진주7.1℃
  • 구름조금강화4.6℃
  • 구름조금양평6.1℃
  • 구름많음이천7.2℃
  • 구름조금인제1.6℃
  • 구름많음홍천3.9℃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정선군2.4℃
  • 구름조금제천3.2℃
  • 구름많음보은5.3℃
  • 구름조금천안4.6℃
  • 맑음보령6.6℃
  • 맑음부여4.9℃
  • 흐림금산6.1℃
  • 구름많음5.9℃
  • 흐림부안7.2℃
  • 흐림임실6.0℃
  • 구름많음정읍7.2℃
  • 흐림남원7.0℃
  • 구름많음장수5.0℃
  • 흐림고창군7.6℃
  • 흐림영광군7.1℃
  • 흐림김해시7.7℃
  • 흐림순창군7.1℃
  • 흐림북창원8.5℃
  • 흐림양산시9.1℃
  • 흐림보성군8.5℃
  • 흐림강진군8.5℃
  • 흐림장흥7.9℃
  • 구름많음해남8.2℃
  • 흐림고흥7.9℃
  • 흐림의령군7.6℃
  • 흐림함양군6.5℃
  • 흐림광양시8.9℃
  • 흐림진도군9.7℃
  • 흐림봉화4.0℃
  • 구름많음영주5.4℃
  • 구름조금문경5.0℃
  • 구름많음청송군6.0℃
  • 구름많음영덕8.7℃
  • 구름많음의성6.3℃
  • 흐림구미6.4℃
  • 구름많음영천7.9℃
  • 구름많음경주시8.5℃
  • 흐림거창5.8℃
  • 흐림합천6.5℃
  • 흐림밀양8.0℃
  • 구름많음산청6.6℃
  • 흐림거제7.9℃
  • 흐림남해7.6℃
기상청 제공
230만 크리에이터 인기 원작 콘텐츠, 게임으로 선봬! 설연휴 책임질 어드벤처 게임 ‘공포의 임상시험’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230만 크리에이터 인기 원작 콘텐츠, 게임으로 선봬! 설연휴 책임질 어드벤처 게임 ‘공포의 임상시험’ 출시



사진자료 2_공포의 임상시험.jp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구독자 230만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공포의 임상시험’을 모티브로 한 동일명의 어드벤처 게임을 오늘(2월 10일) PC(스팀) 및 모바일(구글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공포의 임상시험’은 원작 스토리 그대로 게임으로 확장해, 주인공 모리가 수상한 병원의 임상시험에 참가했다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병원을 탈출하는 내용이다. 제한된 시야 속에서 추격자의 발자국 소리, 아이템에 쓰인 힌트, 지도 등을 이용하여 최적의 탈출 루트를 구상하고 쫓아오는 추격자를 반사신경으로 피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총몇명’은 개성있는 그림체로 그려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영상을 제작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그의 콘텐츠는 코믹, 공포, SF를 넘나드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빠른 호흡의 연출이 특징이다. 그 중 ‘공포의 임상시험’ 편은 총 2편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총 1,087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메가 히트 콘텐츠이다. Z세대의 열렬한 인기에 힘입어 해당 콘텐츠는 디즈니채널에서도 방영되고 있으며, 올레tv, Btv, U+tv에서도 VOD 서비스 중이다. 


‘공포의 임상시험’ 게임 개발, 유통, 서비스, 모두 샌드박스 내부 게임 스튜디오팀에서 직접 진행한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국내 최초로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토대로 게임 개발 비즈니스로 선보이며, 뉴미디어 콘텐츠 비지니스의 새로운 영역 확장에 첫 발을 내딛은 셈이다. 크리에이터 ‘총몇명’ 소속사로서 원작 스토리에 대한 더욱 높은 이해도와 자연스러운 게임 내러티브화가 큰 강점으로, 정식 출시 전부터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아왔다.


샌드박스의 게임 스튜디오를 총괄하고 있는 한장겸 부문장은 “Z세대에게 사랑받는 샌드박스 소속의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IP를 활용해 샌드박스에서 직접 게임을 개발·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출시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사업 진출의 첫 신호탄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의 강점인 뉴미디어 IP 잠재성 발굴 역량을 바탕으로, 이후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뉴미디어 업계의 게임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샌드박스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