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4 (토)

  • 흐림속초11.1℃
  • 구름많음14.6℃
  • 흐림철원13.8℃
  • 흐림동두천15.5℃
  • 흐림파주14.8℃
  • 흐림대관령7.3℃
  • 흐림백령도12.0℃
  • 박무북강릉11.3℃
  • 흐림강릉12.6℃
  • 흐림동해11.8℃
  • 흐림서울17.6℃
  • 흐림인천17.8℃
  • 흐림원주16.0℃
  • 구름많음울릉도16.5℃
  • 흐림수원18.2℃
  • 구름많음영월13.4℃
  • 흐림충주15.2℃
  • 흐림서산17.3℃
  • 구름조금울진11.8℃
  • 흐림청주17.4℃
  • 흐림대전16.0℃
  • 구름많음추풍령13.0℃
  • 구름많음안동11.8℃
  • 흐림상주14.3℃
  • 흐림포항13.9℃
  • 구름많음군산17.2℃
  • 흐림대구13.7℃
  • 흐림전주18.5℃
  • 구름많음울산13.0℃
  • 구름많음창원14.7℃
  • 구름많음광주17.4℃
  • 구름많음부산14.2℃
  • 구름많음통영15.5℃
  • 흐림목포17.5℃
  • 구름많음여수16.2℃
  • 구름조금흑산도14.0℃
  • 구름조금완도15.6℃
  • 흐림고창18.8℃
  • 흐림순천13.7℃
  • 흐림홍성(예)16.2℃
  • 구름많음제주16.6℃
  • 구름조금고산16.7℃
  • 구름많음성산16.2℃
  • 구름조금서귀포16.4℃
  • 구름많음진주14.5℃
  • 흐림강화16.3℃
  • 흐림양평17.3℃
  • 구름조금이천15.5℃
  • 흐림인제12.1℃
  • 흐림홍천14.2℃
  • 구름많음태백8.0℃
  • 구름많음정선군12.1℃
  • 흐림제천13.3℃
  • 흐림보은14.8℃
  • 흐림천안16.6℃
  • 흐림보령19.0℃
  • 흐림부여17.1℃
  • 흐림금산15.2℃
  • 흐림16.5℃
  • 흐림부안18.2℃
  • 구름많음임실16.2℃
  • 구름많음정읍17.8℃
  • 구름많음남원15.8℃
  • 구름많음장수14.6℃
  • 흐림고창군18.0℃
  • 구름많음영광군17.1℃
  • 흐림김해시14.6℃
  • 구름많음순창군16.7℃
  • 구름많음북창원13.7℃
  • 흐림양산시14.7℃
  • 흐림보성군16.2℃
  • 구름많음강진군16.1℃
  • 구름조금장흥17.3℃
  • 구름조금해남14.2℃
  • 흐림고흥16.4℃
  • 구름많음의령군14.4℃
  • 구름많음함양군12.8℃
  • 구름많음광양시16.0℃
  • 구름많음진도군17.6℃
  • 구름많음봉화8.1℃
  • 흐림영주10.3℃
  • 흐림문경12.2℃
  • 구름많음청송군7.2℃
  • 구름많음영덕11.8℃
  • 흐림의성11.8℃
  • 흐림구미15.0℃
  • 흐림영천13.2℃
  • 구름많음경주시13.3℃
  • 구름많음거창11.3℃
  • 구름많음합천14.3℃
  • 흐림밀양14.9℃
  • 구름많음산청12.6℃
  • 구름많음거제14.6℃
  • 구름조금남해15.3℃
기상청 제공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YOLO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


[여기어때_사진자료]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png


잠재력을 주목 받는 VR(가상현실)콘텐츠가 숙박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콘텐츠의 생동감 덕분에 방문 전 숙소 이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인 ‘블랙’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VR기법으로 찍은 360도 숙소 이미지(이하 VR콘텐츠)가 고객의 예약 확률이 높인다고 밝혔다. VR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의 예약률은 아무런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보다 2.8배까지 상승했다. 일반 사진만 봤을 때 1.9배 높아지는 것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또한, 사진과 함께 VR콘텐츠를 체크한 경우, 예약 가능성은 3.3배까지 치솟았다.


블랙을 제외한 일반 호텔 부문에서도 VR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나타났다. VR콘텐츠를 확인한 이용객이 예약을 결정한 비율은 아무 것도 보지 않은 집단 대비 1.4배가 높았다. 사진과 함께 두 종류의 콘텐츠를 모두 확인한 고객의 예약 확률은 1.7배까지 뛰었다.


VR콘텐츠가 숙소 상품의 중요 정보로서 관심 받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프리미엄 숙소는 소비자가 지출 규모를 고려해 예약 전 정보를 꼼꼼하게 탐색하는 만큼, 숙소에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VR콘텐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공간 인테리어부터 풍경까지 세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지원하는 요긴한 도구가 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VR콘텐츠가 빠르게 대중화 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공간을 판매하는 숙박 앱에서 화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고객이 상품을 사전에 평가하는 중요한 정보로서 가치가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해운대의 랜드마크인 ‘시그니엘 부산’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숙소의 VR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호텔 제휴점 400곳의 VR콘텐츠를 확보했고, 중소형호텔을 포함하면 총 1700여개의 숙소 정보를 VR로 담았다. 여기어때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여기어때의 자체 제작 VR콘텐츠는 앱은 물론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끝]


[자료:여기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