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금)

기상청 제공
왓챠, 등 인기 유튜브 콘텐츠 공개...콘텐츠 라인업 확장 계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YOLO

왓챠, <진짜선수분석> 등 인기 유튜브 콘텐츠 공개...콘텐츠 라인업 확장 계속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독점 시리즈 및 영화에 이어, 웹드라마 <좋좋소> 등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연달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왓챠는 유튜브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좋좋소> 6화 확장판을 오는 9일 선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좋좋소>는 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이과장이 제작한 웹드라마로, 첫 회 업로드 후 2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콘텐츠다. <좋좋소>와 더불어 기본 조회 수 100만에 육박하는 다른 인기 콘텐츠들도 왓챠에서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일부 콘텐츠는 유튜브가 아닌 왓챠에서 선공개되는가 하면, 유튜브에선 확인할 수 없는 감독판·확장판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왓챠 이용자들 역시 “너희 왓챠까지 진출했구나”, “이걸 데려오다니, 왓챠 실화냐?”, “왓챠 입성을 환영합니다” 등 열띤 반응을 보이면서 ‘왓챠에 진출하면 성공한 유튜버’라는 새로운 공식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왓챠는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동물 콘텐츠, 하이틴 로맨스 웹 드라마, 예능계 핫 트렌드로 부상한 주식 콘텐츠, 스포츠 콘텐츠 등 이용자들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소개했다.


좋좋소

 “드라마 <미생>이 판타지라면 <좋좋소>는 다큐다.” <좋좋소>는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빠니보틀이 총감독을 맡아 제작한 인기 콘텐츠다. 29살 사회초년생 조충범(남현우)이 중소기업 ‘정승 네트워크'에 취업한 뒤 경험하는 부조리한 현실을 그린 웹드라마로, 1화가 업로드된 지 2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기록하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극 중 회사 임원진들이 최저임금 수준인 신입사원 조충범의 연봉을 임의로 깎는가 하면, 정품 인증이 되지 않는 사무용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사용하는 등 척박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극사실주의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왓챠는 <좋좋소> 6화 확장판을 오는 9일 선공개하며, 이후 매주 화, 금요일 오후 5시에 확장판을 공개할 예정이다.


하하하 냥이네·하하하 멍멍이네

 화려한 편집 없이 나른한 배경음악과 심플한 자막만으로 ‘동물 콘텐츠 계의 유기농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하하하 유니버스’를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시골에서 양어장을 운영하는 구독자 105만 유튜버 하하하가 끼니를 챙겨주는 길고양이들의 모습은 <하하하 냥이네>로, 반려견 천하, 태평, 주황, 보라를 돌보는 모습은 <하하하 멍멍이네>라는 제목으로 엮었다. 무더운 여름날 차가운 물에서 족욕 하는 흰둥이들, 하하하가 준비한 방어회를 신나게 먹는 고양이 등 한적한 시골에서 자유롭게 노니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조합은 기존의 동물 콘텐츠에서는 볼 수 없는 힐링과 감동을 선사한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감독판

 스토커를 쫓아내기 위해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했던 ‘남친짤’이 설마 우리 반 일진 지현호(강율)이었을 줄이야. 존재감 없는 조용한 모범생이었던 김연두(이은재)는 이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지현호에게 추궁을 받고, 사과의 의미에서 자발적으로 지현호의 빵셔틀이 되기로 선언한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1>은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15부작 웹드라마로,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학업에 대한 고민을 그린 하이틴 로맨스다. 출연진의 훈훈한 비주얼과 10대의 설레는 연애를 달콤하게 풀어낸 대사로 공개 당시 큰 호응을 얻었고, 누적 조회 수 8천만 뷰를 돌파했다. 왓챠에서는 감독판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월 중 <일진에게 찍혔을 때 2 감독판>도  공개될 예정이다.


말년을 행복하게: 확장판

 왓챠는 유명 웹툰 작가이자 스트리머 침착맨으로 활동 중인 이말년이 노후대비를 위해 주식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린 유튜브 콘텐츠 <말년을 행복하게: 확장판>을 독점으로 공개 중이다. 평소 별다른 지식 없이 주식 투자를 했던 이말년이 본격적으로 주식 투자에 뛰어들겠다고 선포하고, 그의 투자 스타일을 아는 지인들은 깊은 우려를 내비친다. 유튜버 승우아빠, 웹툰 작가 주호민, 래퍼 염따 등 회차를 거듭하며 등장하는 호화 게스트들의 주식 토론 배틀과 ‘떡락’ 스토리가 시선을 끈다. <말년을 행복하게: 확장판>은 왓챠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새 에피소드를 볼 수 있다.


진짜 경기분석·진짜 선수분석·진짜 축구 이야기

 유명 축구 선수들의 경기 스타일과 실력을 분석하는 리뷰 영상으로 34만 구독자의 지지를 받고 있는 유튜버 김진짜의 콘텐츠를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손흥민 선수가 속해있는 토트넘 경기를 위주로 분석한 콘텐츠는 <진짜 경기분석>으로, 지단·메시·노이어 등 유명 선수 리뷰는 <진짜 선수분석>으로, 축구를 둘러싼 각종 지식과 역사 이야기는 <진짜 축구 이야기>로 각각 엮었다. 중계방송 저작권 문제로 인해 축구 장면을 직접 재연하는 김진짜의 모습에서는 해외 유학파 출신의 장인 정신까지 느껴진다. <진짜 선수분석>은 독점 확장판으로 왓챠와 유튜브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자료:왓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