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금)

  • 흐림속초11.1℃
  • 흐림16.2℃
  • 흐림철원14.2℃
  • 흐림동두천16.3℃
  • 흐림파주15.6℃
  • 흐림대관령7.5℃
  • 흐림백령도12.6℃
  • 흐림북강릉11.6℃
  • 흐림강릉12.8℃
  • 흐림동해12.3℃
  • 흐림서울18.4℃
  • 흐림인천19.4℃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울릉도16.8℃
  • 흐림수원19.6℃
  • 흐림영월14.6℃
  • 흐림충주14.6℃
  • 구름많음서산18.5℃
  • 흐림울진12.4℃
  • 흐림청주18.2℃
  • 비대전17.2℃
  • 흐림추풍령13.8℃
  • 구름많음안동13.3℃
  • 흐림상주14.9℃
  • 흐림포항14.2℃
  • 구름조금군산18.5℃
  • 흐림대구14.2℃
  • 흐림전주19.3℃
  • 구름많음울산13.9℃
  • 흐림창원15.5℃
  • 구름많음광주18.8℃
  • 구름많음부산14.7℃
  • 구름많음통영16.2℃
  • 구름많음목포19.2℃
  • 구름많음여수17.6℃
  • 구름많음흑산도16.0℃
  • 흐림완도15.7℃
  • 구름많음고창19.8℃
  • 흐림순천17.0℃
  • 구름많음홍성(예)17.4℃
  • 흐림제주17.0℃
  • 구름많음고산17.2℃
  • 구름많음성산16.5℃
  • 구름많음서귀포16.9℃
  • 흐림진주15.8℃
  • 흐림강화16.7℃
  • 흐림양평18.2℃
  • 흐림이천17.2℃
  • 흐림인제13.2℃
  • 흐림홍천15.3℃
  • 흐림태백8.6℃
  • 흐림정선군12.7℃
  • 구름많음제천14.2℃
  • 흐림보은15.8℃
  • 흐림천안17.2℃
  • 흐림보령19.7℃
  • 구름많음부여18.5℃
  • 흐림금산16.2℃
  • 흐림17.5℃
  • 구름많음부안19.6℃
  • 흐림임실17.6℃
  • 흐림정읍19.6℃
  • 흐림남원16.8℃
  • 구름많음장수15.1℃
  • 흐림고창군19.7℃
  • 구름많음영광군19.3℃
  • 구름많음김해시14.4℃
  • 흐림순창군18.2℃
  • 흐림북창원15.9℃
  • 흐림양산시15.1℃
  • 흐림보성군15.5℃
  • 흐림강진군16.2℃
  • 흐림장흥16.3℃
  • 흐림해남16.4℃
  • 흐림고흥15.6℃
  • 흐림의령군15.3℃
  • 흐림함양군14.2℃
  • 흐림광양시16.8℃
  • 구름많음진도군18.8℃
  • 흐림봉화12.1℃
  • 흐림영주10.7℃
  • 흐림문경13.1℃
  • 흐림청송군10.5℃
  • 구름많음영덕12.6℃
  • 구름많음의성12.0℃
  • 흐림구미15.3℃
  • 흐림영천13.8℃
  • 흐림경주시13.9℃
  • 흐림거창15.3℃
  • 흐림합천15.4℃
  • 흐림밀양15.2℃
  • 구름많음산청13.7℃
  • 구름많음거제15.1℃
  • 구름많음남해16.7℃
기상청 제공
“아리아, 도와줘!” SKT, ‘누구 오팔 안심’으로 할머니 안전 “철통방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컬처

“아리아, 도와줘!” SKT, ‘누구 오팔 안심’으로 할머니 안전 “철통방어”


SKT, ‘누구 오팔 안심’으로 시니어 안전 “철통방어”_1.jpg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오팔 안심’은 SKT의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한 서비스로, 누구 디바이스(누구, 누구 캔들, 누구 미니, Btv AI셋톱박스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누구 오팔 안심’ 사용자는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급 SOS를 호출할 수 있다. 긴급 SOS가 호출되면 ADT캡스 관제센터로 24시간 신고 접수되며, ADT캡스 관제센터에서 신고 고객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해 119 안전신고센터나 경찰서 등 기관에 구조요청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고객이 ADT캡스 관제센터의 전화를 3회 이상 받지 못할 경우, 무조건 119안전신고센터에 출동을 요청한다


기존 누구(NUGU) 서비스에서도 사전 등록한 5인에게 MMS를 발송하는 긴급SO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누구 오팔 안심’의 ‘ADT 24시간 케어’는 ADT캡스 관제센터 및 119∙112 신고를 통해 사용자의 위급 상황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존 ‘누구 오팔’이 제공하는 ▲투약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힐링체조 등 다양한 시니어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시니어 고객이 좀 더 편안하게 누구 오팔을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오팔’에 시니어 특화 음성인식∙음성합성 모델을 적용했다. 해당 음성 모델은 ‘누구 오팔’ 이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단어∙속도 등 시니어 고객의 언어 사용 특성에 맞춰 좀 더 쉽고 편안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 오팔 안심’의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3월 4일 오후 3시부터 이용하는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NUGU)앱에서 이용권을 구입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티월드(Tworld) 오프라인 매장이나 티월드 홈페이지∙앱을 통해 부가서비스로도 가입 가능하다.

 

‘누구 오팔 안심’은 월 4,500원(부가세포함)에 제공되며, 가입 후 첫 3개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현아 SKT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가 시니어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