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금)

기상청 제공
포근한 봄날, 뭐 입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데이트룩 추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컬처

포근한 봄날, 뭐 입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데이트룩 추천

창밖으로 날씨를 접하는 요즘, 따뜻한 햇살에 봄 냄새가 가득하다. 겨우내 집콕만 했던 커플들은 봄을 맞아 실외로 나와 데이트를 즐기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마다 추구하는 데이트가 다르듯 데이트 코스별 이번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20210305163914.png
자료: 앤듀, 레드미티어, TBJ, 자라, 프릭스바이김태훈, 밸럽, 소보제화

 

봄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내추럴 컬러, 그중 베이지 컬러는 차분한 색인만큼 화려함은 없지만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전시회, 카페 등 실내, 실외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에게 가장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컬러로 남성들의 경우 베이지 수트 하나만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깔끔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이너는 스웨트셔츠로 캐주얼함을 더해 무겁지 않은 데이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들의 경우 프릴로 장식된 원피스에 니트를 걸처 포근한 데이트룩을 완성해보자. 

 

지난 S/S 패션위크 속 많은 해외 스타들이 프릴을 선택한 만큼 올봄, 여름은 프릴이 사랑받을 전망이다. 

 

또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해 주는 로즈 골드 액세서리나 체인백으로 포인트를 주어 로맨틱한 데이트룩을 연출해보자.

 

20210305163924.png
자료: 어프로브드(APRVD), TBJ, 앤듀, 소보제화, 너드온더스트릿(NOS)

 

이 시기를 겪으면서 홈트레이닝, 러닝 등 가벼운 스포츠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있다.

 

커플들 또한 등산, 러닝 등 레저활동을 함께하는 데이트가 늘며 에슬레저 스타일의 커플룩을 한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다.

 

특히 스웨트셔츠, 후드, 아노락, 조거 팬츠 등으로 스타일링을 하는데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외출 시 따로 멋을 내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사랑받는 아이템들이다.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에는 오버핏 야상 코트로 스타일을 깔끔하게 마무리해보자.

 

[자료:V:AILE entertainment]